블록체인 대중화 및 생태계 조성위해 UDC 2022 부대행사 4종 운영

두나무가 오는 12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진=두나무 제공
두나무가 오는 12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진=두나무 제공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두나무가 오는 12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두나무는 부대행사로 UDC 2022 특별 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블록체인 대중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된 특별 프로그램은 사전 프로그램 2종(무료강좌, 방구석 토크)과 현장 프로그램 2종(현장전시, NFT갤러리)으로 구성됐다.

오는 17일 개최되는 UDC 2022 무료강좌는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를 살펴보는 토크 콘서트다. UDC 2022 세션 키워드인 대체불가토큰(NFT, Non-Fungible Token), 메타버스, 웹 3.0 등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으로 뇌과학자이자 과학크리에이터인 장동선 박사와 크립토 유튜브 ‘알고란’의 고란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무료강좌는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2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50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8월 31일 개최되는 ‘d·camp(디캠프)와 함께하는 방구석 토크’는 예비 개발자를 위한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디캠프는 국내 최대 규모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청년세대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방구석 토크 멘토로는 오재훈 람다256 블록체인 연구소 최고기술책임자(CTO), 문성식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개발팀장, 양주찬 두나무 레벨스(Levvels) NFT 마켓 플레이스 개발팀장이 참여해 실무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방구석 토크 참가 희망자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질문을 접수하면 된다. 두나무는 사전질문 접수자 중 20여명을 추첨해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예비 개발자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프로그램인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는 UDC 2022 참가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키워드
#두나무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