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운영 지원방안은 질병청과 협의… "접종 불이익 없어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 간담회에서 12∼17세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 간담회에서 12∼17세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12∼17세 소아·청소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 “초등학교 6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소아·청소년에 대해 백신 접종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 간담회’에서 “질병청에서 12~17세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계획을 포함한 4분기 접종 계획을 오는 27일 발표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따라 2학기 등교수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에 대해 “현재까지 소아·청소년의 코로나19 위·중증은 매우 드문 편”이라며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해당 연령대의 코로나19 감염 부담은 커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에 질병청과 교육부는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심의 결과를 고려해 12~17세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을 추진 중이다.

유 부총리는 “질병청의 고3 백신접종 효과성을 분석한 결과 16~18세에서 감염 예방효과는 95.8%로 나왔다”며 “백신접종의 효과는 15세 이하에서도 다르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학사일정에 무리가 없도록 충분한 기간을 부여하고 학사 운영 지원방안을 질병청과 협의 중”이라며 “학생의 접종 여부에 따라 불이익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예방접종은 본인 의사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학교에서 접종을 강요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지 않도록 살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