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기념영상 출연, 임직원에게 감사 메시지 전달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창립 75주년 기념영상에 출연해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LG의 더 가치있는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사진=LG그룹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창립 75주년 기념영상에 출연해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LG의 더 가치있는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사진=LG그룹 제공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4일 사내 영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앞으로 고객과 LG의 더 가치있는 미래를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의 사내 영상은 그룹의 오는 27일 창립 75주년을 기념한 영상이다.

‘우리, LG인이었습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총 7분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LG의 도전, 혁신을 이뤄낸 40여개의 주요 순간들이 담겼다. 구 회장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지난 75년, LG의 여정에는 늘 한결같은 고객과 우리 LG인들의 도전이 있었다”고 말했다.

영상에는 LG그룹의 전신인 ‘락희화학공업사’가 설립된 1947년에 태어난 LG화학 퇴임 임원을 비롯해 ‘고졸 신화’로 유명한 조성진 전 LG전자 부회장, 2019년 외부에서 영입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도 출연했다.

그룹은 이와 함께 창립 75주년을 앞두고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줍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캠페인은 앞으로 2주간 진행된다. LG화학에서 만든 기부 챌린지 앱을 통해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시기별 도움이 필요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나눔을 실천을 위한 서울 영등포 무료 급식소 '토마스의 집' 운영비도 지원한다.

아울러 고객에게 감사와 다짐의 마음을 표현하는 75주년 엠블럼도 개발했다. 엠블럼은 흰색 배경에 ‘75’와 ‘LG’ 사이에 빨간색 하트모양을 배치했고, ‘사랑 가득한 75년, 함께 만드는 미래’ 라는 문구를 새겼다. 앞으로 신문과 옥외전광판 광고물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