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경기 파주 운정3지구 A2블록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이스트파크’가 특별공급 청약을 마치고 일반 분양분 청약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지난 2일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했으며, 오는 5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6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당첨자는 12일에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오는 26~30일 5일간 실시한다.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난 9월 파주시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청약 조건과 대출 등에서 비규제 혜택을 받는 것이 특징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도권 거주자는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원, 유주택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운정신도시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로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으며 수도권 거주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단 파주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일반공급 가구의 30%를 우선 공급하며,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에게 20%, 수도권 거주자(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6개월 미만 거주자)에게 50%를 공급한다.

이러한 장점들에 힘입어 앞서 지난달 공급을 시작한 ‘호반써밋 웨스트파크’가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이번 ‘호반써밋 이스트파크’에 대한 관심도 높은 상황이다.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 분양관계자는 “운정3지구는 지금까지 공급된 단지들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며 부동산 조정 분위기 속에도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라며 “견본주택을 찾아와주신 방문객 분들께서도 설계와 입지, 비규제 혜택 등에 만족스러워 하시며 적극적인 청약 의지를 보여주신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단지는 전 가구에 4베이 판상형 구조 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통풍 효과를 높였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라이프 스타일과 기호에 따라 원하는 평면 구성이 가능하게 한 점도 돋보인다.(일부 유상옵션)  

또한, 도보권에 학교 용지가 있어 안전한 통학 여건을 갖췄으며 중심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공릉천, 운정체육공원을 비롯해 다수의 근린공원이 인근에 추가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상업용지, 이마트, 하나로마트(예정) 등 운정3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타필드빌리지(예정), 운정스포츠센터 등 운정1·2지구의 시설들도 이용 가능하다. 

호반건설 그룹 호반산업이 운정3지구 A2블록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지하 2층, 지상14~25층, 14개동, 전용 59㎡와 84㎡ 총 1,1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396가구 ▲84㎡A 599가구 ▲84㎡B 115가구이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