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분양가 책정돼 무주택자가 선택하기 좋다"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27~28일 청약신청 가능

집값 하락 속 초기분양가로 구매가 가능한 7월 마지막 주 청약단지를 살펴봤다. 사진=이태구 기자
집값 하락 속 초기분양가로 구매할 수 있는 7월 마지막 주 청약단지를 살펴봤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 상승세가 둔화되는 양상이다. 하지만 전국적인 아파트 매매가격인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이 힘든 상황 속 7월 다섯번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25일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더샵 달서센트엘로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 ▲청주 흥덕 칸타빌 더뉴 ▲태왕아너스 등 단지의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26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에 위치한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25일 특별공급, 26~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이어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에 분양하는 ‘사하코오롱하늘채’는 25~26일 1순위, 27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공급하는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는 26일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는 27~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한 ‘제일풍경채 원주 무실’은 25일이다.

아울러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전주시 효자구역 힐스테이트어울림 105동’은 26~27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재개발임대주택’은 27~28일 청약신청을 받는다.

또 ▲마전 양우 내안애 퍼스트힐 ▲송도 Luxe Ocean SK VIEW ▲의정부월드메르디앙 ▲한화 포레나 미아레 등은 25일, ▲광안 스윗팰리스 ▲광주 방림 골드클래스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 등은 26일,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 ▲이안 모란 센트럴파크 등은 27일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현대 프라힐스 소사역 더프라임’은 27~28일이다.

여경희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급등한 집값에 비해 저렴하게 분양가가 책정되는 청약은 무주택자가 선택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비교적 급하게 돈을 마련해야 하는 일반주택보다 자금을 천천히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