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인터넷·영업점 환경 연계된 빈틈없는 사후관리 서비스 기대
케이봇 쌤 전담상담센터 24시간 운영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영업점에서 오픈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케이봇 쌤은 KB금융그룹의 역량이 결집된 안전한 인공지능 자산관리(SAM:Safe Asset Management) 서비스다.

KB자산운용에서 자체 개발한 딥러닝 로보 알고리즘 KB 앤더슨을 탑재, 경제상황이나 리스크 등 시장국면과 고객 투자성향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해 마치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하며 투자 전략을 결정한다. 은행 측은 "소수의 획일화 된 모델 포트폴리오 제공에서 벗어나 고객의 투자규모, 성향, 선호지역별로 수백 가지의 맞춤형 최적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 채널에 맞게 서비스를 차별화해 자산관리를 전혀 모르는 고객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업점과 인터넷에서는 휴먼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심층 비교가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에서는 자신만을 위한 최적 로보어드바이저 추천 설계로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환경의 빈틈없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영업점에서 설계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나중에 본인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가입을 할 수 있게 구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케이봇 쌤 전담상담센터의 전문인력을 통해 24시간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기 다른 환경에서 가입해도 고객별 복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진단 모니터링, 리밸런싱 자산조정 알림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통합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케이봇 쌤 모바일 및 인터넷 버전 오픈 기념으로 '매일 매일 더 똑똑해 지는 케이봇 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업점과 비대면을 통해 케이봇 쌤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드론,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스피커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케이봇 쌤 모바일 및 인터넷 버전 출시로 휴먼 상담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영업점 중심의 하이브리드 서비스와 모바일 중심의 순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채널별 최적 고객 서비스 체계를 완성했다”며 “누구나 소액으로도 편리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날 'KB디지털 고객자문단'을 출범했다. KB디지털 고객자문단을 통해 고객들의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상품과 서비스 기획단계부터 고객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보다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뤄나가겠다는 포부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