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즉각 윤리심판원에 회부해 징계 절차 돌입

[서울와이어 최석범 기자] 

신당역 살인사건 피의자가 16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신당역 살인사건 피의자가 16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신당역 역무원 스토킹 살인 사건'을 두고 망언을 한 같은 당 소속 이상훈 서울시의원에 관해 징계절차에 들어갔다.

17일 관련 보도에 따르면, 이상훈 의원은 서울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하던 중 '신당역 살인사건'을 언급하며 "좋아하는데 안 받아주니 (가해자가) 폭력적 대응을 했다"고 말했다.

문제는 이 발언이 피해자가 가해자의 구애를 받지 않아 발생한 사건이고, 받아들이지 않은 게 잘못이라는 식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다는 점이다. 이 발언을 두고 논란이 이어지자, 이 의원은 사과문을 내고 "경솔한 발언으로 피해자와 유가족께 깊은 상처를 드린 점,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전했다.

민주당 서울시당은 이 의원의 사과문 발표와 별개로 징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당은 이달 16일 "신당역 사건에 대한 이상훈 시의원의 발언은 매우 부적절했다. 피해자와 유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이 의원은) 즉각 윤리심판원에 회부해 징계 절차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당역 역무원 스토킹 살인 사건'은 서울교통공사 직원 전모씨가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 여자 화장실에서 직장 동료였던 20대 여성 역무원을 살해한 사건이다. 

전씨는 피해자를 2019년 말부터 370여 차례에 걸쳐 전화와 메시지 등으로 스토킹하고 불법촬영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