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과 소송 등을 통해 끝까지 싸워나가기로 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과 소송 등을 통해 끝까지 싸워나가기로 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위메이드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과 소송 등을 통해 끝까지 싸워나가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7일 법원의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결정과 관련 “먼저 이번 일로 위메이드 주주, 위믹스 투자자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는 이날 저녁 위메이드가 국내 주요 디지털자산(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가상화폐·암호화폐)거래소 협의체인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 산하 4개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를 상대로 낸 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8일 오후 3시 국내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4대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판결 직후 밝힌 입장문에서 “닥사가 내린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결정의 부당함을 밝히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진행될 본안소송과 공정거래위원회 제소를 통해, 모든 것을 증명하겠다”고 했다.

이어 “위믹스의 거래 정상화와 생태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업비트, 코인원 등 거래소들은 이번 판결과 관련해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