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의사결정이 가능한 고성능 데이터 관리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아이티브AI는 보안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ITTIA™가 NXP®의 S32G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임베디드 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의 발달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해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는 기술이 도입되는 추세다.
이런 진화는 자동차산업의 SDV(소프트웨어로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관리하는 자동차)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ITTIA DB 소프트웨어는 NXP S32G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SDV에 도움을 준다.
자동차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집계 및 필터링 기능이 필요하다. ITTIA DB는 대량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매끄럽게 처리하며 저장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됐다.
ITTIA DB가 내장된 디바이스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 및 저장할 수 있다. S32G 기반 전자제어유닛(ECU)의 Arm® Cortex®-M7 및 Arm Cortex-A53 프로세서 코어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췄다.
또한 ITTIA DB는 데이터베이스 수준에서 보안 위험을 식별/관리 및 완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ITTIA는 IEC/ISO 62443의 원칙을 준수하는 안전한 개발 수명 주기를 갖췄다.
ITTIA DB가 S32G 프로세서 지원을 시작함에 따라 자동차 교통·운송 시장의 인공지능(AI)이 빠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길을 열어줬다.
사산 몬타세리 ITTIA 대표는 “S32G 프로세서와 같은 고급 시스템의 데이터 관리는 AI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ITTIA DB는 임베디드 IoT 시스템을 위한 고성능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NXP의 차량 제어 및 네트워킹 솔루션 글로벌 마케팅 이사인 브라이언 칼슨은 “자동차 산업이 소프트웨어 차량 즉 디지털 방식으로 변모함에 따라 센서 및 차량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활용한다”며 “S32G 프로세서에 ITTIA DB 지원으로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차량 데이터에 효율적으로 접근해 분류하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