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동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RISING STORM(라이징 스톰)’ 업데이트의 상세정보를 공개했다.
리니지M은 오는 6월18일 ‘RISING STORM’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뇌신’ 클래스의 리부트를 진행하고 ‘TJ 쿠폰’ 등 다양한 혜택과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용자는 6월16일부터 7월2일까지 인게임 상점에서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TJ 쿠폰 선물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해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 ▲TJ 쿠폰 – 스킬 합성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쿠폰 2종은 6월 18일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뇌신 클래스에 여성형 캐릭터가 추가된다. 기존 스킬들의 리뉴얼과 신규 스킬 도입도 진행된다. 맹렬한 폭풍의 심장이 되어 전장을 집어삼키는 스킬 ‘우라칸’과 4단 가속 효과를 활성화하고 대상 버프 1종을 무작위로 증발시키는 ‘플래시(미스틱)’ 등이 리뉴얼 대상이다. 주력 스킬들을 강화하는 ‘기가 드라이브’ 등 새로운 스킬들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던전에도 변화가 적용된다. 월드 던전 ‘오만과 신념의 탑’과 마스터 던전 ‘지배의 탑’이 리부트되며 몬스터 난이도 및 경험치가 상향된다. 새로운 전투 활성화 지역도 추가되고 사냥터 보상도 향상될 방침이다. 해당 던전에서 신규 성장 아이템 ‘지배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부적 아이템 보유 효과와 전용 스킬들도 개선이 진행된다.
신규 미니게임 ‘황혼 산맥 디펜스’ 출시도 예고했다. 전략 디펜스 장르의 미니게임으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이 밖에도 스케줄 시스템에 자동 등록, 정렬, 추천 등 기능이 추가되고 컬렉션 아이템의 획득처 표기법이 확장되는 등 다양한 시스템 개선사항이 적용될 예정이다.
리니지M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생방송 콘텐츠 ‘인사이드M – 뇌신 투어’를 진행한다. 리니지M의 개발진이 방송에 등장해 직접 업데이트 정보를 소개한다.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방송은 6월 16일 오후 8시에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엔씨(NC)는 6월17일 자정까지 ‘RISING STORM’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중이다.
- 엔씨소프트, 'SGF 2025'에 블레이드 & 소울 IP 2종 출품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스팀 출시
- '리니지M', 'RISING STORM'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 엔씨소프트, '아이온2' 핵심 콘텐츠 공개… 6월 FGT 진행
- 엔씨소프트 아이온, '검의 귀환' 업데이트 진행
- KF-16 전투기, 알래스카서 훈련중 사고…조종사 비상탈출
- 엔씨소프트 'TL', 12인 대형 레이드 '혼돈 마녀의 제단'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PLAYBOOK 2024' 발간
- '리니지M', 중국 시장 본격 진출… 판호 획득으로 현지화 시동
- '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업데이트 '투혼' 사전예약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