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유지력·빠른 흡수 강점⋯여름철 사용 용이

[서울와이어 정윤식 기자] 동아제약은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탈모치료 환자는 2018년 22만 5000명에서 2022년 24만 8000명으로 연평균 2.5%씩 증가하고 있다. 탈모는 외부환경에 따른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호르몬 영향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다.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하며 연령에 구별없이 탈모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은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탈모치료제다. 주성분인 미녹시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이는 두피 내 말초혈관을 확장하고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모발을 새로 나게 하는 원리로 탈모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은 폼형태로 두피에서 흐르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조밀한 폼 밀도로 유지력이 높아 기온에 따라 미녹시딜 폼이 빠르게 액상화되는 문제를 개선해 여름철에도 사용이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고밀도의 폼 형태로 액제와 겔제 대비 모발의 뭉침과 떡짐 현상이 적어 아침 저녁으로 사용 가능하며 박하향을 함유해 사용 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남성은 1일 2회, 여성은 1일 1회 환부에 발라주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탈모인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탈모인들을 위해 매일 사용하기 편한 폼형태의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조밀한 폼 밀도로 유지력이 좋은 카필러스 폼에어로솔로 탈모 치료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아제약, 복합제제 '마그랑비 피돌샷 액·피돌렉스 연질캡슐' 출시
- 동아제약 파티온, 대학생 MT 지원 '트러블순찰키트' 증정 이벤트
- 동아제약, 미니막스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출시 기념 프로모션
- 동아제약 아일로, 6월 '올영세일' 참여
- 동아제약, 여성청결제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 리뉴얼 출시
-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그란 유기농 레몬자몽즙' 출시
- 동아제약,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사랑나눔바자회' 수익금 기부
- 동아제약 파티온, 포카리스웨트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 동아제약, 피로 회복·집중력 향상 '얼박사' 출시
-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분말' 리뉴얼 출시
- 동아제약 미니막스, 서울우유와 '키성장 솔루션 파우더' 출시 이벤트
- 동아제약 조르단, 친환경 '그린클린 쿨자몽향 치약'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