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정윤식 기자] 한미사이언스는 최근 경기도 동탄 한미약품 R&D센터에서 임직원 문화예술 나눔 프로그램 ‘오늘은 예(술)감(상) 좋은 날’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한미 임직원들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 사업장 직원들의 스트레스 경감과 정서적 안정을 증진하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되기 시작됐다.
한미사이언스는 그동안 팔탄 스마트플랜트와 평택 바이오플랜트 등 여러 사업장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는 R&D센터에서 처음으로 열려 최인영 R&D센터장을 비롯한 60여명의 연구원들이 참여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 ‘MTM’이 클래식과 샹송 등 10곡을 선보였다. 콘서트가 끝난 뒤 참여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연구원 95.1%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을 경험했다고 답했으며, 향후에도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응답 역시 같은 비율로 집계됐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각기 다른 화음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아카펠라 공연처럼 신약개발 현장에서도 다방면의 전문성을 가진 연구원들이 협업할 때 큰 시너지가 창출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창의성을 발휘하고 서로의 협력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그룹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팀워크를 높일 수 있도록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 한미사이언스, 시니어 위한 영양식 '한미 케어미' 이달 출시
- 한미사이언스, 고기능성 진정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 출시
- 한미사이언스,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위한 WISET 탐방 성료
- 한미사이언스, 전국 수해 지역에 구호물품 3만5000여개 지원
- '빚더미·중과실' SK에코플랜트, 안팎 균열에 "IPO 위기"
- 한미사이언스, 의료인 전문 서비스 'HMP 의대생 전용 앱' 출시
- 한미약품, 국제학술대회서 표적항암 신약 'HM101207' 비임상 결과 발표
- 한미약품, 경구용 신약기술 빅파마 '길리어드'에 기술수출
- 한미약품, 당뇨병 환자 대상 '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요법 3상 신청
- 한미그룹, '자랑스러운한미인상'에 정민숙·안문환 그룹장 선정
- 한미그룹,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 한미사이언스, 다기능성 화장품 '프로-캄 멜라 화이트닝 세럼'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