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 산업단지 가까워… 기아 등 대기업 공장 인접해 풍부한 주택 수요 기대
경기 화성시 조암리 일대 위치, 1466세대 대단지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대기업이 입주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종사자를 기반으로 많은 주택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많은 일자리로 지역 인구 유입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인근 각종 생활 인프라도 신속하게 형성된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은 편이다.

여기에 산업단지 내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경우 상승효과는 더욱 높게 여겨진다. 대기업은 해당 기업 종사자와 함께 계열사 및 협력사들도 같이 입주하는 경우가 많아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이뤄진다. 이에 따라 다른 곳에 비해 주택 수요가 더욱 풍부하다. 주택 수요가 많은 곳이 환금성이 높아 부동산 가치 상승에 유리하다.

이 가운데 경기 화성시 조암리 일대에 조성되는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돼 있다. 특히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 공장들도 위치하고 있어 ‘대기업 효과’가 기대된다. 수많은 고용창출이 예상되는 만큼 주택 수요도 풍부해 질 전망이다.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는 전용 66㎡·84㎡, 총 1466세대 규모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청약통장을 사용하는 대신, 조합원 가입을 통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 아파트는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으로 서울, 인천,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전용면적 85㎡ 이하 1채 소유자 또는 무주택자 등의 요건을 갖추면 가입할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조암IC가 인접해 평택시흥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주요 도심으로 이동도 빠르게 할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교통개발호재들도 예고돼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권에는 우정초, 삼괴중, 삼괴고 등 모든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농협 하나로마트, 조암재래시장, 조암우체국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또 주변에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추고 있어 숲(林)세권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특화설계도 반영된다.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는 4Bay 평형 설계를 적용해 환기와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공간효율성을 높인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넓혔다. 이와 함께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여 주거가치의 완성도를 더했다.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를 시공하는 서희건설은 2012년 이후 국내에서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가장 많이 추진한 건설사로 굵직한 시공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화성에서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를 1차에서부터 5차까지 모두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한편, ‘화성조암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