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최호전 동아제약 대표이사 사장(56)이 부회장으로 승진했고, 백상환 전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50)이 새 대표이사 사장에 올랐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올해 창립 90주년을 맞아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사 시행일은 지난 1일이다.
그룹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비하고 미래 시장을 선점하는데 필요한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 구축과 사업경쟁력 강화, 신사업 촉진을 위해 핵심 인물들을 발탁하는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 따라 2016년부터 동아제약 사장을 맡았던 최 대표이사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동아제약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일반의약품 사업 자회사다.
새로운 대표이사 사장은 백 전 실장이 맡았다. 백상환 사장은 고려대학교에서 서양사학을 전공했다. 동아쏘시오그룹에서 2016년 동아제약 경영기획팀장, 2018년 동아제약 경영기획실장, 지난해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을 역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최 부회장은 그동안 동아제약의 외형 성장과 조직 문화 개선 등 회사의 발전에 대한 성과로 부회장으로 승진했다”며 “앞으로 최 부회장과 백 사장은 동아제약이 추진해 왔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으로의 사업 확장뿐만 아니라 새로운 신사업 발굴에 있어서도 속도를 내며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올해 동아쏘시오그룹 임원 인사 승진 대상자 명단.
◇승진
<동아쏘시오홀딩스>
▲오무환 상무 감사실장 ▲이형석 상무보 HR혁신실장▲조민우 상무보 경영기획실장
<동아제약>
▲최호진 부회장 ▲백상환 대표이사 사장 ▲최용훈 상무보 경영지원실장 ▲김용운 상무보 커뮤니케이션실장 ▲차태웅 상무보 생활건강사업부장
<동아ST>
▲김형헌 전무 법무실장 ▲방미영 상무 임상개발실장
<용마로지스>
▲금중식 부회장 ▲이종철 대표이사 사장 ▲박상순 상무 경영관리본부장 ▲박성진 상무 영업본부 TPL영업1팀장
<DA인포메이션>
▲이성근 대표이사 사장 ▲조성민 상무보 IT전략담당
<동아오츠카>
▲최석암 전무 영업본부장 ▲박재영 상무보 경영관리본부 경영지원실장
<에스티팜>
▲장순기 전무 생산본부장 겸 공정기술실장 ▲양주성 전무 mRNA사업개발실장 겸 바이오텍연구소장
<아벤종합건설>
▲박태규 상무 건설사업부장 ▲최동호 상무 사업개발실장
<동천수>
▲이성준 상무보 생산본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