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의 보스 몬스터 '스우'가 테헤란로 파르나스 미디어 타워 옥외 광고에 등장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의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의 보스 몬스터 '스우'가 테헤란로 파르나스 미디어 타워 옥외 광고에 등장했다. 사진=넥슨 제공

[서울와이어 최찬우 기자]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일부터 4주간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용자들이 함께 힘을 합쳐 현실에서 시작한 미션을 게임 내에서 마무리하는 독특한 파티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옥외광고에 등장한 보스 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 모든 보스 몬스터의 HP를 감소시키는 방식의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했다. 오전 11시에 개시된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들의 적극 참여로 1시간여 만에 모든 지역 보스 몬스터의 체력이 소진됐다. 

이와 함께 인게임 퀘스트를 안내하는 암호문이 공개됐다. 5다음 달 21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맵에 암호문을 입력하고, 퀘스트를 달성하면 ‘메이프릴 펫 세트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옥외광고 내 보스 몬스터는 한 달간 같은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에 숨겨진 QR코드를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한다. 28일부터 3일간 팬 페스트에서 각 입장 시간마다 숨겨진 미션 힌트를 담은 QR코드 1개와 개발자의 감사편지가 담긴 QR코드 6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음 달 4일에서 21일까지 인게임 NPC ‘라케리스’에 말을 걸어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면 ‘메이프릴 이펙트 교환권’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파티 퀘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