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NHN엔터프라이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호스팅 브랜드 ‘NHN호스팅’의 서버 호스팅 상품 라인업을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NHN호스팅’은 서버를 비롯해 클라우드, 이미지, 리눅스, 윈도우 등 다양한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다수 고객사를 대상으로 최적화된 정보기술(IT) 인프라를 구축하고 쾌적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HN호스팅이 제공하는 서버 호스팅 상품은 디스크(DISK) 이중화 구성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로, 타사 대비 2배 넓은 대역폭(20Mbps)을 제공해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또 ▲전문적인 인프라 관리 대행 ▲안전한 보안 ▲체계적인 데이터 백업 ▲고객사 IT 환경의 신속하고 안전한 이전 등 서버 호스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서버 호스팅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주요 고객사들의 규모에 최적화된 형태로 요금 체계를 개편하는 방향으로 서버 호스팅 상품 라인업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한 상품은 ▲소규모 사이트 운영에 적합한 ‘스타터’ ▲중소 규모의 사이트 운영에 표준화된 ‘스탠다드’ ▲트래픽과 접속자가 많은 사이트 운영에 적합한 ‘프로’ ▲대용량 및 대형 사이트 운영을 위한 고스펙 상품인 ‘맥스’ 등을 비롯해 총 9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NHN엔터프라이즈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서버 호스팅 상품을 6개월·12개월·24개월 기간으로 신청하는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각각 3개월·6개월·9개월분 이용요금의 50%을 할인해준다. 고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9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동훈 NHN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환경의 안정성과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들을 고려해 상품 라인업을 리뉴얼했다”며 “많은 기업이 할인 프로모션 기간 중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해 저렴한 금액으로 최적화된 서버 인프라를 구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