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동민 기자] 위메이드가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글로벌 티징 페이지를 16일 오픈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 세계관 속에서 9,000년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MMORPG다. 지난 2월 20일 국내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인기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등 성과를 거뒀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장비 생산과 강화에 필요한 주화의 수량을 제한하고 최상위 등급 아이템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NFI(Non-Fungible Item)로 제작하는 등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을 사용했다.
한층 더 강화된 글로벌 버전은 ‘PLAY YMIR, EARN WEMIX(플레이 이미르 언 위믹스)’를 슬로건으로, 색다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가상자산 WEMIX(위믹스)를 얻을 수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만의 토크노믹스는 티징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티징 페이지를 구독해 다양한 게임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다.
- 위메이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2종 온보딩 계약 체결
- 위메이드맥스, 신작 '악마단 돌겨억!'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 [CEO투데이] 김석환 위믹스 대표, 퇴출 위기 딛고 플랫폼으로 반격
- 위메이드, 신작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 스팀 스토어 페이지 오픈
- 위메이드, 아동복지 후원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
- 위메이드, 이종섭 서울대 교수 초청 스테이블코인 사내 특강 개최
- '레전드 오브 이미르', 제임스 위스키와 2차 컬래버 이벤트 진행
- 위믹스, 메인넷에 'USDC.e' 도입…써클·체인링크와 협업
- 위메이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발간
- 위메이드 '위믹스 오픈 2025' 개막… 전국 아마추어 1800명 참가
서동민 기자
sdm@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