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브랜드 '톤28'과 손잡고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 전개
매장내 개인컵 사용시 추가할인 및 업사이클링 스크럽 바디바 KIT 증정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커피 스크럽 바디바 2개와 순면 솝 파우치1개로 구성됐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커피 스크럽 바디바 2개와 순면 솝 파우치1개로 구성됐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이디야커피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해 업사이클링 커피 스크럽바디바 KIT를 제작하며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인식 제고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부터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해왔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해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해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비누 KIT를 제작했다.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는 커피 스크럽 바디바 2개와 순면 솝 파우치1개로 구성됐다. 특히 커피 스크럽 바디바는 이디야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이 함유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전체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 패키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할인 금액인 200원에추가로 100원을 더해 총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중 개인 컵 최다 사용 고객 2000명에게 이디야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개인 컵을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뒤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내 별도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동시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의 펀딩도 진행된다. 가격은 1세트 당 1만9000원으로 펀딩 수익금 전액은 환경 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 지구쓰담캠페인’에 기부된다.

또한 23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블루온이디야’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컵을 사용하는 인증샷을 업로드할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증정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환경의 날'로 지정해 ‘블루 온 이디야’와 함께 저탄소식단 운영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개인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보다 의미 있는 활동을 만들어 보고자 비건 뷰티 브랜드로 잘 알려진 ‘톤28’과 함께업 사이클링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마련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가치 전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