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작해 올해 네 번째 진행 , 일상회복 기대감에 큰 관심
롯데홈쇼핑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 제공
분야별 여름상품 편성·해외여행 패키지·가정의 달 특집전 선봬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이 차별화된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친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이 차별화된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친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이 지난 21일 시작된 이후 차별화된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으로 고객의 이목을 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시기를 겪은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국내 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광클절’은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쳐 화제를 모았다.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여 매회 누적 주문건 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정기적인 쇼핑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고객에게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상회복 기대감 반영… ‘즐거움’, ‘힐링’ 경품 이벤트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4월에 네 번째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다음 달 1일까지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총 5000억원 규모의 물량을 판매하는 롯데홈쇼핑 쇼핑 축제로 진행된다. 봄 시즌에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되살아나고 있는 소비 심리를 반영해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총 110억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올해 롯데홈쇼핑에서 주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단독 패션 브랜드 등 적립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1만원대 상품으로 구성된 ‘첫주문 0원 마켓’을 운영한다.

또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하고 숏폼(짧은동영상) 영상인 광클절 챌린지 영상 7편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영상 시청 고객에게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 밖에 행사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JTB 캐나다 여행 패키지’,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 ‘시그니엘 애프터눈 티 세트’,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XR기술 활용… ‘광클 메타버스관’서 행사 마련

롯데홈쇼핑은 메타버스사업을 본격화한 만큼 이번 광클절에서 고객에게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쇼핑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광클절 메타버스관’을 오픈한다. 360도 풀 3D 메타버스 공간으로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메타버스 기반 쇼핑 서비스다.

광클절 혜택과 이벤트를 소개하는 ‘광클절 홍보관’과 패션, 가전·가구 카테고리별로 확장현실(XR) 기반 쇼룸인 ‘중정주택’,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20평 규모의 시청각실을 재현한 ‘광클절 홍보관’에서는 가상 공간을 둘러보며 광클절 혜택과 이벤트 등을 안내한다. 홍보관 내부에 두 개의 문을 클릭하고 열면 ‘중정주택’, ‘플리마켓’으로 이어진다.

먼저 50평 규모의 주택을 재현한 쇼룸 중정주택에서는 ‘에싸’, ‘까사미아’, ‘샤오미’, ‘미로’ 등 인기 가전, 가구 브랜드의 실제 판매 상품 20개를 진열했다. 거실, 주방, 침실, 욕실 등 각 공간별로 배치된 상품으로 인테리어를 감상하고 가상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관련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상세 페이지로 연결돼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총 3개 부스존으로 실제 봄 시즌 마켓 풍경을 재현한 쇼룸 플리마켓은 ‘뉴발란스’, ‘구찌’, ‘버버리’ 등 봄 시즌 인기 패션의류, 잡화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플리마켓 현장 분위기를 실감나게 연출해 마치 마켓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가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얼리버드 여름’, ‘5월 가정의 달’ 겨냥 혜택 집중

대한민국 광클절에는 최근 초여름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패션, 뷰티 등 분야별로 여름 상품을 편성하고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을 진행하고 ‘모다모다 샴푸’ 등 인기 뷰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오는 28일과 30일에 광클절 특집으로 ‘코지마 코지스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등 프리미엄 헬스케어기기 특집전을 진행하고 ‘오쏘뮬 이뮨’ 등 건강식품 편성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매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화제를 모은 대한민국 광클절이 이번에도 대규모 물량, 파격적인 혜택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며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소비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남은 기간 동안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다양한 혜택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쇼핑 체험 등 다채로운 쇼핑 행사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