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이재형 기자] JW그룹이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JW과천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12일 밝혔다.
JW과천사옥은 JW그룹의 연구개발(R&D) 인력이 집결한 대규모 융복합 연구시설을 기반으로 조성했다.
신사옥은 연면적 3만5557㎡로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다. 서울 서초사옥 사용 연면적 1만9240㎡의 2배에 달한다.
연구시설은 신사옥 전체 연면적의 절반이 넘는 지상 5개 층(1만9734㎡)에 들어섰다. 이곳에는 그동안 흩어졌던 JW중외제약 신약·제제·원료연구센터를 비롯한 그룹사 연구인력이 근무한다.
JW과천사옥에서는 그룹의 주력 연구분야인 혁신신약과 함께 차세대 수액제, 정밀 체외진단 제품, 첨단 의료기기 등 미래 성장동력 개발이 진행된다.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등 개발·관리·마케팅 부문도 입주했다. 최상층(11층)은 카페테리아와 옥상정원으로 꾸몄으며, 1층과 2층에는 JW 역사관을 비롯해 카페·공연장·스튜디오 등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합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JW그룹 관계자는 “JW과천사옥은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것”이라며 “경계를 허무는 창의적 역량으로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JW중외제약,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과 스폰서십 체결
- JW중외제약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브라보 캠페인' 진행
- [건강한 가정의달 ④] 우리아이 '튼튼하게', 댕댕이 면역력도 '쑥쑥'
-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라인 신제품 2종 출시
- JW중외제약, 저자극 폼 드레싱 '하이맘 폼 에이프리' 출시
- JW생활건강, 15일까지 건기식·화장품 등 설맞이 할인 이벤트
-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오피스텔 선착순 계약 진행
- JW홀딩스,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 3000만원 기부
- JW생활건강,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성료
- [엔데믹도 특수 ③] "매출성장 이어간다"… 급여확대·마케팅강화, JW중외제약
-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대만서 임상3상 승인
- JW중외제약 ‘리바로’, HIV 감염자 대상 심혈관 사건 억제 효과 입증
- JW그룹, 한국 미술계 빛낼 장애인 작가 발굴한다
- JW신약,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모발 강화 화장품 '독점 판매'
이재형 기자
ljh@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