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영백 기자] 한국거래소는 데이터사업을 확대하고 시장참가자에게 더욱 유용한 신규 데이터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제2회 KRX 주식 투자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3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거래소에서 실시하는 제2회 데이터 경진대회로서, 자본시장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알고리즘 기반의 정보상품․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자는 거래소가 보유한 자본시장 데이터뿐만 아니라 공공데이터 등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높은 안정성과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주식 투자 알고리즘을 만들어 대회 플랫폼에 제출하면 된다.
예선은 데이콘 플랫폼에서 수익률 상위 50팀을 선발하고, 본선은 코스콤 Cloud 플랫폼에서 수익률 상위 5팀을 선정,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2000만원, 우수상 2팀은 각 1000만원, 장려상 2팀 각 500만원 등 총 5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작으로 선정된 알고리즘은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상팀과 협업을 통해 거래소 신규 데이터사업 컨텐츠로 활용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개인(학생, 직장인 등), 법인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팀 구성시 4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참가방법은 대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후 주식 투자 알고리즘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거래소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참신한 알고리즘이 발굴돼 향후 거래소의 신규 데이터 컨텐츠 개발에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키워드
#거래소
서영백 기자
syb@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