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 모터쇼, 글로벌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9일부터 12월 8일(현지시간)까지 10일간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2024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비롯해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등 ‘한국(Hankook)’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에게 혁신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온’에서는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iON FlexClimate)’을 전시한다.
‘아이온’은 전기차 특화 기술인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를 적용해 접지력, 핸들링, 제동력은 물론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빠짐없이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하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과 동일한 컬러 트레드가 적용된 ‘아이온 에보’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온 에보’는 아우디 e-트론 GT(Audi e-tron GT)에 장착되어 전시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 네이버쇼핑서 ‘쇼핑라이브’ 진행…할인혜택 제공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인근 주민 위한 공동 시설물 현대화 지원
- 한국타이어, ‘2024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 한국타이어, 김장 봉사로 지역사회 나눔활동 진행
- 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테크노링 드라이빙데이’ 성황리 종료
- 한국타이어, 3분기 영업익 4702억원…18.6%↑
- LS머트리얼즈, 신제품 ‘울트라 그리드’ 출하 개시
- 한국타이어, 타이어 폐몰드 재사용 기술 개발한다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한국타이어, 2024 대전시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전달
- 한국타이어, 어린이 안전 위해 ‘차량용 방호울타리’ 기탁
- 아우디 코리아, 서수원 전시장 신규 오픈…고객서비스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