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고정빈 기자] 패션그룹형지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이른 추위에 대비하는 고객 수요를 공략하며, 보온성은 극대화하고 무게는 획기적으로 줄인 겨울 신상품 '누베 다운(Nube Down)'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누베’는 스페인어로 구름을 뜻하는 말로, ‘누베 다운’은 마치 구름을 입은 것처럼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보온성은 뛰어나고 가벼운 아우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헤비 다운 특유의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첨단 나노 원사를 사용해 무게는 경량화했다.
누베 다운 충전재로는 첨단 복합방사기술을 적용한 원사를 사용했다. 미세한 스파이럴(나선형) 구조로 섬유 사이에 더 많은 공기층을 효과적으로 가두어 보온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기존 초극세 섬유보다 높은 탄성으로 복원력이 뛰어나 관리도 편리하다.
디자인은 모카와 크림색을 주력 컬러로, 풍성한 퍼가 포함된 후드 디자인을 더해 겨울철 찬바람 속에서도 포근한 스타일을 연출하도록 했다. 또한 허리 벨트 디자인으로 슬림한 스타일도 함께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션그룹형지는 크로커다일레이디를 포함해 주요 여성복 브랜드인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까지 누베 다운 제품을 확대해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이례적으로 따뜻했던 지난 겨울과 달리 이른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보온성은 높이면서도 가볍고 활동성 높은 다운 점퍼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누베 다운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헤비 다운과 같은 풍성함에 무게는 경량 패딩에 가까워, 가벼우면서 포근한 느낌의 아우터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쿠팡, 또 로켓실적… 3분기 매출 12.8조 달성
-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방콕 센트럴월드 팝업 오픈
- 29CM, 연간 거래액 1조 달성
- 구호, 프란체스코 푸치와 2차 협업 공개
- LF 헤지스, AI·3D로 차세대 컬렉션 제안
- 더현대 서울, '온러닝' 국내 1호 매장 오픈
- LG생활건강,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획득
- 켄싱턴호텔 여의도, '2025 켄싱턴 런앤펀' 이벤트 성료
- CJ올리브영, '퍼펙트 글로우'서 K뷰티 알린다
- 한진, 맞춤형 물류 솔루션 '원스타' 론칭
- 무신사 스탠다드, 'FW 슈퍼세일' 7일 만에 50만개 판매
- LF, 하반기 디자이너 체험형 인턴 모집
- 에이블리, '이벤트 광고 패키지' 론칭
- 롯데홈쇼핑, 한남동에 '에이글' 팝업스토어 오픈
- 롯데온, 16일까지 '여행박람회' 진행
- 롯데百, '랄프 로렌 홀리데이 익스피리언스' 팝업 오픈
- CU·교보생명, '문장 한입 팝콘' 출시
- 에이피알, 3분기 영업익 961억원… 매출 1조클럽 확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