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기 맡으며 역사여행~ 서울역사편찬원 가족답사 - 서울와이어
봄 향기 맡으며 역사여행~ 서울역사편찬원 가족답사
봄 향기 맡으며 역사여행~ 서울역사편찬원 가족답사
  • 편집국
  • 승인 2017.04.16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제공
 
벚꽃이 만개하면서 서울에도 봄이 시작됐다.

가정의달 5월, 호국의달 6월을 맞이하여 서울역사편찬원(원장: 김우철)은 가족과 함께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어린이 자녀를 둔 시민들을 위해 2017년 가족답사 운영 일정을 발표했다.

2017년 가족답사는 유네스코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릉(선정릉), 개항기 서울에 온 외국인들의 묘지가 있는 양화진 선교사 묘역, 호국영령들이 있는 현충원 등을 답사할 예정이다.

올해 그 첫 걸음을 선정릉에서 시작한다.

5월 13일(토) 선정릉 일대에서, 5월 20일(토) 양화진 선교사 묘역 및 절두산 일대 , 6월 3일(토) 서울국립현충원 일대 등 총 3차례 답사가 되어 있다.

답사의 현장강의는 조선시대・근현대를 전공한 역사학자들이 진행한다.

전문가들과 서울시내 유적지를 걸으며, 조선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17년 바쁜 일상에 지쳐 아이와의 시간을 보내지 못한 서울 시민들이 서울 역사를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 싶다면, 가족답사에 참여해 보기를 추천한다.

참가는 4시간 정도로 진행되며, 도보 및 산행에 무리가 없는 어른 혹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매회 15팀씩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선정된 시민은.답사에 필요한 개인 용품(물, 간식, 모자 등)을 준비하여 행사당일 참가하면 된다.

서울역사문화답사에 관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 서울역사 함께하기 -> 서울역사  문화답사에서 알아볼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철 서울역사편찬원장은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답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책으로만 접했던 서울 2천년의 역사를 역사학자들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좋긴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와이어 김지원 기자 jiwon@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