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이달 채용마감하는 곳 있어 정확한 일정 확인해야"

[서울와이어 이재형 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는 주말을 포함해 이달에 채용을 마감하는 곳이 있어 해당기업 이직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은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잡코리아가 지난 10~15일 직장인 65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10명중 3명(33.9%)이 추석 연휴 동안 이직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다. 주말과 이어진 긴 연휴로 구직활동을 준비하는 이가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한미약품은 오는 26일(17시)까지 ‘하반기 인재모집’을 진행한다.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며 모집분야는 ▲해외BD ▲해외RA ▲바이오신약 ▲합성신약 ▲시스템관리 ▲생산계획 등이다. 지원 가능자는 학사이상 학력 소지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채용분야별 학력 및 전공, 우대사항은 한미약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사, 약사, 수의사 등 분야별 전문자격증 소지자 및 영어, 제2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현대제철은 오는 26일(23시59분)까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직 채용’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입직 모집분야는 고로사업본부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경영지원 ▲물류 ▲구매 부문과, 전기로사업본부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안전·보건·환경 ▲영업·마케팅 부문 등이다. 경력직은 고로사업본부 ▲설비관리 ▲안전·보건·환경 ▲경영지원 ▲재경 부문과 전기로사업본부 ▲설비관리 ▲안전·보건·환경 ▲재경 부문 등이다.
신입직 지원자격은 4년제대학 이상 학력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지원서 접수 시작일 기준 2년 안에 취득한 공인어학성적(토익·토익스피킹·오픽·토플·텝스)을 제출해야 한다. 동일기간 내 접수 중인 타 공고와 중복 지원할 수 없다. 모집 분야별 세부 모집요강은 현대제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해상은 오는 27일(18시)까지 ‘2021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보험계리·통계 ▲자산운용 ▲디지털·IT ▲점포영업관리 ▲자동차보험손해사정 등이다. 학사학위 소지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다. 지원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인공지능(AI)면접·인성검사→최종면접순으로 진행한다. 현대해상은 오는 23~25일 3일간 메타버스(메타와 유니버스 합성어) 채용상담회도 개최한다. 관련 안내는 현대해상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8일(17시)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지점영업 ▲본사영업 ▲리서치 ▲운용 ▲본사관리 ▲IT ▲디지털 직무다. 학사 이상 학력의 기졸업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채용은 서류전형→AI직무역량평가→면접순으로 이뤄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