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 창업에서 협동조합 설립까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지원 사업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 이하 ‘진흥원’)은 2월 3일 오후 2시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관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2017년 사회적기업 창업 및 인증 지원, 판로 및 컨설팅 지원, 협동조합 지원 정책 등 진흥원의 주요 사업 일정과 지원 절차 등을 안내한다.

설명회에는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광성 원장은 ‘올해는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정 10주년을 맞아 사회적기업의 한 단계 도약이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하면서 ‘진흥원은 17년에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를 신규로 개소하는 등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사업 설명회 자료와 주요 질의 사항 등을 사업설명회 종료 후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서울와이어 김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