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14일 개최
게임산업발전유공부문 게임문화진흥분야 수상

김동규 하이디어 대표가 14일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김동규 하이디어 대표가 14일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부문 게임문화진흥분야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14일 네오위즈에 따르면 김 대표는 모바일 게임 흥행작 ‘고양이와 스프’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게임은 ‘장르의 결합’, ‘새로운 장르 도입’, ‘콘텐츠 다변화’ 등 색다른 시도로 인디게임 개발 의욕을 고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 부문으로 나누어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선정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 자리를 빌어 모든 관계자와 전 세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아직도 만들고 싶은 게임이 너무 많다. 네오위즈와 함께 따뜻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12년부터 1인 개발사 하이디어를 운영해왔다.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개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11월 하이디어를 자회사로 편입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