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소다라은행이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현재 159개 네트워크로 한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영업을 추진 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강점인 기업금융 역량에 개인 리테일 영업력을 더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은행 중 가장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지난 2021년 황규순 법인장 취임 이후,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부문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우리소다라WON뱅킹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우리소다라WON뱅킹은 최신 디지털 플랫폼 트렌드를 반영한 UI/UX로 정기 예‧적금 신규, 간편 해외송금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고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지 유명 인터넷 쇼핑몰과 제휴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대출 전담 직원이 태블릿 PC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대고객 대출상담 및 한도 심사를 할 수 있어, 심사시간 단축으로 고객 만족도가 월등히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 편의를 고려한 생활밀착형 서비스인 편의점 출금 서비스, QR코드 결제, 비대면 실명확인 기능, 생체 인증 등도 대폭 추가해 고객 친화적 디지털 플랫폼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우리소다라은행 관계자는 “지난 5월에 경제전문지 ‘Investor’ 주관 인도네시아 우수은행에 선정 및 금융전문지 ‘InfoBank’가 주관하는 최우수은행에 27년 연속 선정되는 등 인도네시아에서 우수은행으로서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우리소다라WON뱅킹 오픈으로 인도네시아 내 모바일 리딩뱅크로 첫걸음을 당당히 내딛을 것”이라고 말했다.
- 현장 비리 뿌리 뽑는다… 경찰, 양대노총 건설노조 대대적 압수수색
- [포토] 한복 입고 시골 내려가요
- 설 연휴, 강력한파 몰려온다… 연휴 마지막날 서울 '-17도'
- 프랑스, 연금개혁안에 '벌집'..."2년 더 일하라"에 110만명 시위
- 30일부터 실내서도 마스크 벗는다… 의무화 시행 후 27개월 만
- 코스피, 설 연휴 앞두고 상승 출발… 2390선 '터치'
- 러 前대통령 "나토 바보들, 러시아 패배땐 핵전쟁이라는 걸 잊고 있다"
- 서초 재건축 대장 원베일리 공사비 갈등 '점입가경', 제2의 둔촌주공?
- 포스코, 매출 2조원 피해 부른 힌남노 수해 완전복구… 오늘부터 '정상화'
- 원/달러 환율, 1231원대 출발 후 강보합권 등락 전망
- 블핑·뉴진스에 도전장 내민 넷마블 메타버스 걸그룹 '메이브'
-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2호 헌정
- [포토] 설 연휴 D-1…서울 톨게이트 차량 흐름 '이상無'
- [포토] 설 연휴 닷새간 2648만명 이동 예상
- [포토] "실내서 마스크 벗는다"… 발언 중인 지영미 질병청장
- [포토] "실내서 마스크 벗어도 됩니다"… 코로나 펜데믹 후 2년 3개월만
- [포토] "30일 0시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합니다"
- 신한은행, 머니버스 ‘트렌드 테마 PICK’ 서비스 시행
-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