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초기 계약금 20%로 선 분양 가능해 부담 적다"
'평택역 SK View’' 오는 6~7일 접수, 10일 당첨자 발표

정부의 규제완화 조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3월부터 공급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진=이태구 기자
정부의 규제완화 조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3월부터 공급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지난해부터 집값 하락세가 짙어지는 모습이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 방법 중 접근성이 가장 좋은 3월 두번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6일 ▲경산서희스타힐스 ▲담양센트럴파크 남양휴튼 ▲더샵 부평 센트럴시티 분양전환공공임대주택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등촌 지와인 ▲영등포자이 디그니티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등 단지의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이어 경기도 평택시 고평로에 공급되는 ‘평택역 SK View’는 6~7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단지의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0일, 계약일은 다음 달 3~14일이다.서울특별시 은평구 역촌동에 분양하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에 위치한  ‘주안캐슬앤더샵에듀포레’는 10일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급규모는 전용면적 84㎡ 3세대, 59㎡A 2세대, 59㎡B 1세대 총 6세대가 분양된다. 해당 단지의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5일, 계약일은 22일이다.

윤지해 부동산R114 리서치팀장은 “청약은 초기계약금 20%로 선 분양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전매제한과 의무기간 등을 고려해야 하지만 1세대 1주택자들은 청약을 신청할때 큰 부담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