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영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고용노동부와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이하 디폴트옵션) 세미나를 11일 부산에서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디폴트옵션 도입에 따른 기업 담당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1부는 고용노동부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했고, 2부에서는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에서 ‘기업 담당자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도입 지원사항’을 주제로 실제 디폴트옵션 도입사례를 공유해 실무자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자 했다. 3부는 자산운용 전문가와 올해 시장전망과 주요이슈에 대해 살펴보았다.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세미나’는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서울의 강남·강북·여의도, 대전, 대구, 광주에서 총 7회차에 걸쳐 대면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참여 및 신청잍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에 대한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드리기 위해 사례 중심으로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KB인재양성’ 발대식 개최..."자립준비청년 지원"
- 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
- KB국민은행, 창경궁 KB Green Wave 궁궐숲 조성 협약
- KB국민은행,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 개최
- KB금융, 토론 마라톤 ‘2023 KB 솔버톤 대회’ 개최..."토론 통한 더 나은 세상"
- KB국민은행, 'KB올인원급여통장' 출시..."소득 있는 누구나 수수료 면제"
- KB국민은행, 5억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본드 발행
- KB국민은행, 스타트업 성장 지원 ‘KB금융캠퍼스 S.I.N.G.’ 4기 모집
- KB국민은행 'KB굿잡' 사회공헌브랜드 12년 연속 수상
서영백 기자
syb@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