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영백 기자] KB국민은행은 창경궁관리소(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창경궁 ‘KB Green Wave 궁궐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창경궁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 박영환 창경궁관리소 소장, 조경진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창경궁 율곡로 일대에 조성되는 궁궐숲은 창경궁과 종묘를 가로지르던 율곡로가 지하화돼 녹지 복원의 필요성이 커진 곳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율곡로 일대에 궁궐숲 복원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5년까지 고객과 함께 숲 조성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궁궐숲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ESG실천을 통해 직접 마련한 기부금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KB Green Wave 마일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종이사용량을 줄이고,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일상 속 ESG를 실천할 때마다 쌓인 마일리지를 기부금 형태로 창경궁에 전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ESG 실천이 모여 창경궁 궁궐숲 조성이라는 뜻깊은 일에 쓰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 Green Wave 필(必환)경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0년부터 진행했던 Less Paper, Save Energy, No Plastic 프로그램에 사회공헌활동 참여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의 Care Myself 활동을 더해 보다 확장된 개념의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KB국민은행,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 개최
- KB국민은행, 'KB 특★한 적금' 사전 예약..."연 6% 초단기 상품"
- KB국민은행, 총 1조9000억 인수금융 리파이낸싱 주선 성공
- KB국민은행, 충남 산불 이재민에 긴급 금융 지원
- 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
- KB국민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세미나
- KB국민은행, 'KB올인원급여통장' 출시..."소득 있는 누구나 수수료 면제"
- KB국민은행, 5억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본드 발행
- LF 헤지스액세서리, 유인나와 'H20' 컬렉션 선봬 "오피스룩에 딱"
- KB국민은행, 신입 장애대학생 130명 노트북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