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영백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혁신 테마 전망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 ‘Charting Disruption 2023’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Charting Disruption 2023’은 GlobalX 리서치 센터 테마 담당 애널리스트 6인이 강연자로 출연, 주목할 만한 혁신 테마를 전망했다.
이번 영상은 로보틱스, 빅데이터&SaaS, 유전자 분석과 진단, 미국 인프라, 웹 3.0 등 총 6개 테마로 나눠 제작됐으며 혁신 기술의 현재 진행 상황과 변화 추이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디지털 미디어 혁신기술인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해 실제 미래에셋 홍천 연수원을 3D로 재현했고, 증강현실(AR) 기법을 활용해 자동화 로봇, 유전자 구조, 온도가 상승한 지구, 미국 지도와 교량을 무대에 등장시켜 그 생생함을 더했다.
버추얼 프로덕션은 실제와 같은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미래에셋증권이 2021년 하반기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또한 뛰어난 그래픽과 차트 등의 시각적 요소도 직관적으로 디자인해 보는 사람의 이해를 도왔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 콘텐츠 본부장은 “고객들이 글로벌 핵심 테마들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혁신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투자자의 이해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고객 동맹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Charting Disruption 2023’시리즈 공개에 맞춰 시청 소감 이벤트도 진행한다. 20일부터 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유튜브에서 ‘Charting Disruption 2023’시리즈에 대한 시청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 미래에셋증권, 1분기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전업권 1위
- 미래에셋증권 ELW 235개 종목 신규 상장
-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하이엔드급 주얼리테크 세미나’ 24~25일 개최
- 미래에셋증권, 근로복지공단·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업무협약
- 미래에셋증권, 국내 최초 직접PPA 전환부 REC장기전력구매계약 체결
-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손지연 작가 초대전 개최
- 미래에셋증권, ESG 환경캠페인 ‘미래에셋증권숲 가꾸기’
-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챗GPT를 활용 고객 서비스 제공
- 미래에셋증권, ‘우리아이 부자 만들기’ 간편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