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하이트진로는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를 더욱 부드럽고 가볍게 전면 새단장한다고 22일 밝혔다. 2020년 이후 5년 만의 리뉴얼이며 새로운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렌드와 부담 없는 술자리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를 위해 알코올 도수를 12도에서 9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상표 전면의 서체를 변경하고 매화꽃 디자인과 색상을 더욱 산뜻하게 변경해 시각적인 화사함을 더했다.
한층 화사하고 부드러워진 매화수는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식당, 술집과 마트, 편의점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매화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수도권 대학가 및 주요 상권에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 특성을 살린 잔에서 매화꽃이 피어나는 ‘매화수 변온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하이트진로는 리뉴얼과 함께 매화수 모델로 배우 문지원을 발탁해 제품의 화사한 이미지를 더욱 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화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매화수를 보다 가볍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MZ세대 인기 주류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젊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브랜드 2025 몽드셀렉션 대상·금상 수상
- 식품업계, 사령탑 교체·해외사업 확대로 하반기 반전 노린다
- 하이트진로, 테라·켈리 등 맥주 출고가 평균 2.7% 인상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제주 에디션 선봬
-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포 로지스' 선봬
- 강구영 KAI 사장 "KF-21 전투기 수출, 동남아시장 진출 강조"
- SM벡셀·순천향대, 충남지역 '자동차 인재양성' 협력
- 포스코그룹,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개최… 지역맞춤형 봉사활동
- 펀진, AI 합성데이터 플랫폼 '이글아이' 군사용 적합
- 하이트진로, 필리핀서 '진로(JINRO)의 대중화' 선도
- 하이트진로, '진로·셀퓨전씨' 협업 기획상품 3종 출시
- CJ ONE, 하이트진로와 함께 포인트 이벤트 진행
김익태 기자
177dlrxo@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