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서동민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를 오는 7월10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로스트 소드’는 올 1월 한국 시장에 먼저 공개된 모바일 서브컬처 RPG로, 역동적인 연출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수준 높은 최적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호평받으며 북미,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버전 론칭이 결정됐다.
‘로스트 소드’ 글로벌 론칭 소식과 함께 많은 해외 유저들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찾았다. 지난달 20일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는 20만명을 돌파했고, 지난주에는 5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최근 서브컬처 장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북미와 유럽지역에서 가장 많은 참여자가 모이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나아가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프로모션 참여 유저들은 주요 이벤트 보상인 다이아와 골드, 5성 힐러 캐릭터 ‘기네비어(Guinevere)’를 공식 론칭일에 모두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벤트가 종료되는 7월 9일까지 추가로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유저 역시 같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사업이사는 “’로스트 소드’만의 차별화된 RPG 요소가 지역을 가리지 않고 폭 넓은 유저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글로벌 버전 출시 이후에도 플레이어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맥스, 신작 '악마단 돌겨억!'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 위메이드맥스, 실적 반등·신작 라인업 강화… 턴어라운드 신호 켜졌다
- 위메이드맥스, '로스트 소드'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 위메이드맥스, '매드엔진 효과'로 실적 반등…하반기 도약 가속화
- 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113억원…적자 전환
- 위메이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발간
- 위메이드맥스, '미드나잇 워커스' 신규 시네마틱 영상 공개
- 위메이드, 위퍼블릭 기반 사회공헌 연합체 '투명한 나눔 얼라이언스' 출범
- 위메이드맥스, 글로벌 공략 신작 '악마단 돌겨억!' 출시
- '로스트 소드', 출시 0.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악마단 돌겨억!',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 위메이드맥스 신작 '악마단 돌겨억!', 양대마켓 인기 1위 달성
서동민 기자
sdm@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