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동아오츠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서울시 여름철 재난 예방 활동인 ‘여름愛 나눔-무더위를 無더위로’에 동참해 폭염에 취약한 폐지 수집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성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서울 지역 내 사회적 취약계층의 보호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거리에서 생계를 유지하는 폐지 수집 어르신 2000여명을 대상으로 폭염 예방 키트 전달과 함께 온열질환 예방 안내 활동이 진행된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활동을 통해 포카리스웨트 1000여개와 폭염 예방 키트에 포함될 분말형 포카리스웨트 2000포를 기부했다. 포카리스웨트는 체내 수분과 전해질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주는 이온음료로 더위로 인한 탈수 증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폭염 예방 키트에는 분말형 포카리스웨트 외에도 휴대용 쿨타월, 쿨토시, 보냉백, 온열질환 예방 수칙 안내문 등이 포함돼 있으며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서울 전역에서 직접 전달과 안부 살핌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폭염은 이제 기후 재난으로 분류될 만큼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며 “작은 나눔이지만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내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망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동아제약 파티온, 포카리스웨트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 동아오츠카, 행정안전부 폭염 안전 공익 캠페인 광고 전개
- 동아오츠카, 경상북도와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위한 업무협약
- 경북도,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상호협력 MOU 체결
- 동아오츠카, 육군훈련소 '호국보훈의 달' 행사 동참
- 동아오츠카, 3년 연속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 참가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5 KBO 올스타전' 공식 음료 참가
- 동아오츠카, 한빛부대 20진 장병에 포카리스웨트 분말 지원
- 동아오츠카, 육군사관학교 하계 군사훈련에 포카리스웨트 전달
- 동아오츠카,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익태 기자
177dlrxo@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