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서동민 기자] 넥써쓰는 플레이위드코리아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신작 MMORPG ‘로한2 글로벌’의 사전예약을 5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한2 글로벌’은 인기 온라인게임 ‘로한 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작품으로, 휴먼·엘프·하프엘프 등 다양한 종족과 필드 보스전, 전투 시스템 등 전통적인 MMORPG 요소를 담았다.
특히 원작의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캐릭터와 아이템 등 게임 내 자산의 소유권을 계정 단위로 확장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산을 거래하거나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또 크로쓰(CROSS)의 온체인 환경에 최적화된 ‘로하노믹스(ROHANomics)’ 시스템을 도입해 MMORPG 특성에 맞춘 이용자 중심의 게임 경제 구조를 구현했다.
넥써쓰는 사전예약 개시 이후 오는 15일부터는 게임 내 핵심 재화인 ‘루비(RUBY)’의 얼리 액세스 판매도 진행한다. 루비는 총 발행량을 10억 개로 제한해 가치를 보전하며, 사용된 수량만큼만 게임 상점을 통해 재판매된다. 이용자는 루비를 게임 콘텐츠에 활용하거나 토큰으로 전환해 크로쓰x 앱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자 수 달성 이벤트, 크로쓰 토큰($CROSS) 보상 이벤트 ‘럭키 히트(Lucky Hit)’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 넥써쓰,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제트5 인수
- 크로쓰, 글로벌 해커톤 통해 웹3·AI 혁신 발굴 나선다
- 넥써쓰, 라인 넥스트와 맞손…'로한2 글로벌' 전용 웹 결제 채널 도입
- 넥써쓰, 블록체인 플랫폼 '크로쓰x'에 AI 에이전트 '아라' 탑재
- 넥써쓰·플레이위드코리아, '로한2 글로벌' 9월5일 사전예약 시작
- 넥써쓰, AI 백엔드 솔루션 개발사 백엔드엑스에 전략적 투자
- 넥써쓰, 전환사채 발행… 비트코인 순차 매입
- 넥써쓰·DMCC, 블록체인·게임 협력 동맹 강화
- 크로쓰, 코빗 거래대금 1위… 비트코인·이더리움도 제쳤다
- 넥써쓰,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두 번째 협업…'씰M 글로벌' 온보딩
서동민 기자
sdm@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