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아이디어 부문·사회공헌사업 부문 진행
언택트 사회공헌·ESSG실현·공사업 연계 분야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공항공사 제공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공항공사 제공

[서울와이어 김예은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다음 달 22일까지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창의적인 사회공헌 신규사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대국민 공모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 아이디어 부문’과 비영리 단체가 제안하는 ‘사회공헌사업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선정 시 국민 아이디어 부문은 총 400만원의 상금, 사회공헌 사업 부문은 해당 사업을 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분야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언택트 사회공헌’ ▲환경 및 안전, 지역문제 등의 해결방법 ‘ESSG(환경·사회구조·안전·지배구조) 실현’ ▲한국공항공사의 고유 업종과 연계하는 ‘공사 업(業) 연계’등 총 3분야다.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전 세계 하늘길을 잇는 공사가 국민들의 삶과 행복도 이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안전한 공항, 함께하는 공항,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안전 최우선 기반의 ‘ESSG경영’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가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배리어프리 영화상영회, 시니어 층을 위한 디지털 라운지 개설사업, 지역농가와 문화예술가를 연결하는 아트콜라보 사업,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공항 특별상점 운영 등 공모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