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탕·고단백 제품… 다이어트족 사이에서 인기
식음료업체가 추천하는 건강한 식습관·기능 제품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시원한 빙수나 비빔면 같은 계절 식품의 유혹이 선을 넘는다. 노출의 계절이라 참고 또 참아보지만 언제까지 버틸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살 안찌고 맛있는 음식은 없을까. 체력이 든든해야 더위를 이긴다는데. ‘서울와이어’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식음료업체들이 추천하는 ‘부담 없고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여름이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사진=픽사베이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여름이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배고프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최선이다. 

기자 역시 올 여름 살을 빼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하지만 달콤한 디저트에 자꾸만 눈길이 간다. 점점 무거워지는 몸에 죄책감을 들지만 운동을 시작하려니 막막하다.

살 안찌고 맛있는 음식은 없을까. 디저트를 포기할 순 없는 이들에겐 당분을 줄인 과자를 제안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줄 식습관, 건강관리제품을 알아본다.

◆진짜 다이어트는 건강한 체질로의 변화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론칭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를 소개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를 소개했다.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 등이다.

이 제품들은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를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저감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사이에서 인기를 끈다. 

웨하스 ‘오트하임’은 낱알이 크고 단단한 캐나다산 청정귀리를 사용해 도정비율을 높여도 영양성분과 진한 곡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크라운제과는 슈퍼푸드 귀리를 넣은 건강한 웨하스 ‘오트하임’을 추천했다. 귀리는 식이섬유, 단백질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껍질을 최대한 벗긴 신선한 귀리를 센불로 볶고 입자를 최소화한 ‘볶음귀리분말’로 거친 식감은 잡았다.

오트하임 과자에는 낱알이 크고 단단한 캐나다산 청정귀리를 사용해 도정비율을 높여도 영양성분과 진한 곡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바사삭 부드러운 웨하스 속은 귀리와 찰떡궁합인 우유를 섞은 오트밀크크림으로 가득 채웠다.

대림선 꼬꼬봉은 개당 7g의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며 닭가슴살의 퍽퍽함을 잡아 어육소시지와 같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사조대림 제공

근육을 키우거나 다이어트를 할 때면 닭가슴살을 식단에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사조대림은 ‘대림선 꼬꼬봉‘을 제안했다. 연육은 넣지 않고 닭가슴살 100%로 만든 봉 형태의 소시지 제품이다.

대림선 꼬꼬봉은 개당 7g의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며 닭가슴살의 퍽퍽함을 잡아 어육소시지와 같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개당 50g으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운동 전 후 단백질 보충식으로 안성맞춤이라는 설명이다.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다른 단백질 혼합 없이 원유에서 단 0.12%만 추출되는 완전 단백질인 ‘유청단백질’만을 사용해 소화흡수율을 높였다.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다른 단백질 혼합 없이 원유에서 단 0.12%만 추출되는 완전 단백질인 ‘유청단백질’만을 사용해 소화흡수율을 높였다.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를 추천했다.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기업인 폰테라와 기술 제휴를 맺은 프리미엄 단백질 제품이다.

다른 단백질 혼합 없이 원유에서 단 0.12%만 추출되는 완전 단백질인 ‘유청단백질’만을 사용해 소화흡수율을 높이고 기존 원료 대비 약 11배 이상의 락토페린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락토페린은 모유, 초유에 다량 함유된 우유 정제 단백질로 항균·항염 효과가 있다.

‘닥터유PRO’ 2종은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했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이들에게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소개했다.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했다.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됐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하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으면서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직장인, 중장년층의 영양보충,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고령친화식품 8종은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 맛을 고루 갖춘 연화식 덮밥소스와 반찬으로 구성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고령친화식품 8종은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 맛을 고루 갖춘 연화식 덮밥소스와 반찬으로 구성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무더운 여름… 식습관·건강관리 필수

건강관리를 위한 식습관도 중요하다.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는 고령층도 손쉽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고령친화식품 8종을 추천했다. ▲균형 잡힌 영양 ▲소화·흡수 촉진 ▲저작 활동 용이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점에 뒀다.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 맛을 고루 갖춘 연화식 덮밥소스 3종과 반찬 5종으로 구성됐다. 1인용 소포장으로도 출시돼 편리하게 건강한 끼니 해결이 가능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건강을 생각한 ‘맛있는 베지테리안’ 제품을 소개했다. 사진=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는 건강을 생각한 ‘맛있는 베지테리안’ 제품을 소개했다. 으깬 병아리콩을 뭉쳐 튀겨 낸 식재료 팔라펠을 활용해 팔라펠과 아삭한 채소가 어우러진 콜드 샌드위치 ‘담백아삭 베지랩’, 상큼한 당근 라페와 병아리콩, 식물성 드레싱을 곁들인 ‘병아리콩 베지볼 샐러드’도 추천했다.

대체 단백질인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제품도 인기다. ‘베지텐더 밸런스랩’은 식물성 텐더와 아삭한 채소가 어우러진 콜드 샌드위치다. ‘어니언링 베지함박버거’는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 속에 식물성 함박패티와 어니언링, 토마토, 체다치즈, 바비큐 소스를 더한 프리미엄 버거다.

‘브이푸드 알로에 트리플케어’ 면역력과 피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브이푸드 수면케어 라벤더향’은 수면건강을 돕는 ‘미강주정추출물’을 1000㎎ 함유했다. 사진=hy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도 많다. hy는 소비자의 세분화된 건강관리에 중점을 둔 ‘브이푸드 케어‘ 2종을 제안했다.

‘브이푸드 알로에 트리플케어’는 바쁜 일상 속 간편한 제품섭취로 면역력과 피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원료인 ‘알로에겔’은 알로에겔 면역다당체 110㎎이 들어 있다. 스틱젤리 형태로 어른과 아이 구분 없이 편리하게 섭취 가능하다.

‘브이푸드 수면케어 라벤더향’에는 수면건강을 돕는 ‘미강주정추출물’을 1000㎎ 함유했다. 여기에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셀렌’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였다.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 발효된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과 흡수율 높은 해조 유래 칼슘 등 자연에서 온 원료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내추럴 프리미엄 라인’을 제안했다. ▲프리미엄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리미엄 비타민C ▲프리미엄 비타민D ▲프리미엄 칼슘마그네슘망간D ▲프리미엄 철분 ▲프리미엄 엽산 ▲프리미엄 오메가3 등 총 7종이다.

이 제품들은 발효된 쌀에서 추출한 마그네슘과 흡수율 높은 해조 유래 칼슘 등 자연에서 온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또 프리미엄 영양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으로 특허받은 식물성 정제 성분도 특징이다. 이 특수 코팅은 옥수수전분과 목화씨유분말, 옥수수단백추출물분말 등을 원료로 했다.

‘하이뮨 관절엔 엠에스엠 엔에이지’는 관절, 연골과 뼈 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관절엔 엠에스엠 엔에이지’를 제안했다. 관절, 연골과 뼈 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절의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물질인 MSM과 관절의 윤활제 역할을 하며 연골 재생과 활액 증가에 도움을 주는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미리 꾸준히 섭취하는 게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뼈 건강 유지를 위한 활성형 비타민D3를 함유했다. 골격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흡수시키고 이용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D를 비타민D3로 엄선해 체내 활성과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