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 전용 68㎡ 분양가 2억5000만원대부터 책정
전용 84㎡는 3억2000만원대부터 시작해 가격경쟁력 우수… 발코니 확장비 무상제공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지난 1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가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갖춘 분양가로 입소문을 타며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가격경쟁력에 더해 발코니 확장비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고 밝혀 수요자들의 주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울산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산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다.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상북(거리, 양등)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블록 2로트 외 3필지에 지하 3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68~114㎡, 총 6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제 단지의 분양가는 전용 68㎡ 기준 2억5000만원대부터, 전용 84㎡ 기준 3억2000만원대부터로 책정됐다. 이는 주변 입주 단지가 5억원대(전용 84㎡기준)에 거래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단지는 전 가구 발코니 확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도 제공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울주군 일대 A부동산 관계자는 "서울산 일대는 KTX울산역세권 개발, R&D비즈니스밸리 조성 등으로 미래가치가 주목되면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라며 "이러한 서울산 일대에 브랜드 아파트를 2억원대면 구입할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연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는 이와 같은 가격 경쟁력에 더해 e편한세상 브랜드의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 단지는 울산 최초로 e편한세상 브랜드의 특화 상품인 'C2 하우스'와 ‘드포엠(dePOEM)’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과 삶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혀 시선을 끈다. 

먼저 e편한세상만의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통해서는 내력벽을 최소화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극적으로 적용해 집을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형 현관 팬트리, 원스탑 세탁존(세탁기와 건조기 병렬배치 가능)이 구현돼 주거 편의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조경시설로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dePOEM)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단지 내에는 넓고 탁트인 오픈스페이스인 ‘잔디마당’을 비롯해 계절의 변화를 매일 체험할 수 있는 ‘계절정원’, 새로운 경험이 가득한 놀이숲인 ‘드포엠플레이’ 등이 마련되며, 팽나무, 단풍나무, 계수나무, 산딸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곳곳에 꾸며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로 계획하여 지상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안전 보행단지로 조성되며, 1.4대 1의 여유로운 주차대수를 확보해 주차의 편리함도 높일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아이돌봄센터, 재택근무가 가능한 비즈니스룸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다채롭게 꾸며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단지는 대자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이자, 다양한 산업단지가 주변에 위치한 출퇴근이 용이한 아파트로 조성된다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높은 관심에 부응하는 서울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향후 일정으로는 오는 7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12일 1순위, 7월 1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7월 1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의 주택전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키워드
#e편한세상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