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회의가 인문학 속 투자이야기와 애널리스트 리포트 활용 웹북을 공개한다.
금융투자협회는 12일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가 인문학 속 투자이야기 ‘머니 Talk 영상’시리즈(10편)와 애널리스트 리포트 활용 웹북(10편)을 제작, 12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에 순차적으로 게시한다고 밝혔다.
금융시장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일수록 보편적 상식에 기초한 투자가 중요하다. 이에 투자자들이 투자 이슈와 복잡한 경제 현상의 본질을 파악하고 안정적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였다.
머니 Talk 영상은 슈만의 로맨스와 유동성 함정, 주식 탄생과 위험분산 전략, 월트디즈니 사례 등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마중물 같은 이야기로 꾸며 호기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투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오디오북처럼 아나운서가 이야기를 읽어주고, 이에 대한 금융전문가의 해설과 사례를 통해 투자자들의 흥미 유발 및 지적 호기심을 해결해 가는 공감형 토크프로그램 형태로 제작하였다.
‘실전투자, 리포트 제대로 보기’ 시리즈는 방대한 산업분석 리포트를 모두 보기 힘든 투자자들을 위해 보고서를 제대로 보는 방법과 팁 등의 내용을 웹북 형태로 제공해 한눈에 산업의 트렌드와 투자의 맥락을 짚어볼 수 있도록 했다.
키워드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유호석 기자
yhstone@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