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자산운용이 케이티앤지(KT&G)에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하는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사진은 안다자산운용의 changektng 캠페인 사이트 캡처
안다자산운용이 케이티앤지(KT&G)에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하는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사진은 안다자산운용의 changektng 캠페인 사이트 캡처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안다자산운용이 케이티앤지(KT&G)에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하는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19일 안다자산운용은 KT&G에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하는 주주서한을 지난 17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안다자산운용에 따르면 그 동안 KT&G에 한국인삼공사(KGC) 인적분할상장 및 한국인삼공사 리브랜딩, 사외이사 추가 증원 및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영입 등을 요청하여 왔는데, 그 일환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사외이사 후보들을 추천했다.

KT&G는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 2명의 사외이사의 임기가 만료된다. 이에 안다자산운용은 국내 명문대학교 출신의 재무/회계 전문가 교수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담당 여성임원 출신을 KT&G에 추천했다.

또 한국인삼공사의 인적분할 상장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한국인삼공사의 리브랜딩과 글로벌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한국인삼공사의 비등기 임원급으로 글로벌 마케팅, 유통 및 식음료 전문가들을 선별해 KT&G에 추천을 했다.

안다자산운용에 따르면, KT&G는 2008년 이후 매년 매출 성장을 해 왔음에도 현재 주가는 2008년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하여는 한국인삼공사의 분할상장과 글로벌화가 핵심이고, 이를 위하여는 전문가들의 영입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박철홍 안다자산운용 ESG투자본부 대표는 “KT&G에는 글로벌 회사 수준의 명망 있는 재무/회계 전문가가 부족하고, 여성 사외이사 수도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우리가 추천하는 재무전문가는 국가의 중요 위원회 위원도 역임하신 매우 저명한 분으로 KT&G의 현 경영진에게 매우 큰 도움을 주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추천하는 분은 글로벌 컨설팅 회사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여성임원 출신으로 KT&G의 글로벌 마케팅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의 사외이사 후보 추천은 KT&G의 현 경영진을 지지하고 도우려는 것임을 KT&G 경영진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 또한 KT&G 주주총회를 앞두고 차석용 전 LG생활건강 대표이사와 황우진 전 푸르덴셜생명보험 대표이사를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한 상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