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위험등급 국고채 투자하는 장기채권만기매칭형 ETF

[서울와이어 이호재 기자] 고금리 시대에 최장기 30년 정기 예금 스타일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됐다. 만기까지 보유하면 세전으로 투자금액의 1.5배가 넘는 수익이 기대된다.
삼성자산운용은 31일 ‘KODEX33-06국고채액티브ETF’, ‘KODEX53-09국고채액티브ETF’ 2종 만기매칭형 채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것은 지금이 최근 10년내 가장 높은 수준의 고금리 상황이기 때문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올해를 기점으로 고금리 채권 시장이 하향 안정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만기가 길수록 더 높은 금리를 오래 받을 수 있고 금리 하락에 따른 매도 차익도 더 많이 걷을 수 있어 가급적 장기채권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이 ETF는 가장 안정적인 국고채에 금액 제한없이 10년 또는 30년 장기간 투자하는 만큼 어린 자녀에게 물려주는 증여용 투자 상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자녀 이름으로 연금계좌를 개설해 투자하면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과세이연 후 저율 과세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오늘 상장하는 ETF 2종은 가장 안전한 무위험등급 국고채에 10년 또는 30년 만기로 장기 투자할 수 있는 채권계의 타겟데이트펀드(TDF) 같은 상품이다”라며 "특히 30년 만기 상품은 현재 국내 상장한 ETF 라인업 중 복리 이점을 가장 극대화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 삼성자산운용,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 6판’ 발간
- 삼성자산운용, KODEX 23-12 은행채 액티브 ETF 1조5천억 돌파
- 산업연 "중국 제재 마이크론, 한국산으로 대체해도 알 수 없다"
- 삼성자산운용, KODEX ETF 순자산 40조 돌파
- 삼성자산운용, KODEX CD금리 액티브 ETF 상장
- 삼성자산운용, KODEX 테슬라밸류체인 팩트셋 상장
- 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FANG플러스(H) 1개월 수익률 17.34% 1위
- 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투자 패키지 이벤트 진행
- 삼성자산 KODEX반도체, 순자산 4천억 첫 돌파
키워드
#삼성자산운용
이호재 기자
lhj@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