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청년세대 겨냥 라면·김치·장류·주류 한식 홍보

지난 10일 영국 런던 아우터넷에서 열린  ‘코리아 나우 축제’ 내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지난 10일 영국 런던 아우터넷에서 열린  ‘코리아 나우 축제’ 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한식 홍보 부스 모습.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서울와이어 현지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1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영국 런던의 '아우터넷'에서 열린 ‘코리아 나우 축제’에 참가해 한식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런던 중심부 복합문화공간인 아우터넷에서 열렸다.

aT의 홍보 부스에서는 현지 인기가 높은 라면, 김치, 장류와 주류 등 주요 수출 품목이 홍보됐다.

특히 인기 아이돌 그룹 BTS의 멤버 정국이 알린 라면 레시피 ‘불구리(불닭볶음면+너구리)’를 비롯해 라볶이, 호떡 등 다양한 조리법이 담긴 엽서 카드가 배포됐다.

aT는 '런던 시내 한국 식품 판매점 안내 지도를 배포하자마자 순식간에 물량이 소진되는 등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영국 대학생 스톰 씨는 “다양한 K-푸드를 접할 수 있어 즐거웠고, 만들기 쉬워 보이는 라볶이 레시피는 집에서 꼭 도전해볼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부스 현장에서는 영국 청년층을 겨냥해 농식품부와 공사가 구축한 K-푸드 체험형 메타버스 게임 ‘K-푸드 시뮬레이터’ 게임대회도 열렸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국에서도 K-푸드의 높아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K-푸드를 향한 런던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 영국 전역으로 K-푸드 수출이 더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