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의 전면 리뉴얼을 단행하며 내 차 팔기 서비스의 경쟁력과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엔카 비교견적 세부 서비스의 네이밍을 변경하고 신규 시범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중심의 혁신을 추진하며, 보다 향상된 내 차 팔기 거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엔카 비교견적은 48시간 동안 최대 30건의 딜러 견적을 받아 비교해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다. 실제 낙찰 정보도 제공해 내 차의 예상 시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교견적 믿고’는 서비스 이용 범위를 대폭 확장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주요 국산차 브랜드에 한정됐던 서비스 대상이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미니, 랜드로버, 폭스바겐, 렉서스 등 주요 수입차 브랜드까지 확대됐다. 서울 및 경기도에 국한됐던 서비스 지역도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확장돼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시범 운영되는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는 차별화된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타사 견적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딜러나 평가사와의 대면 없이도 해당 금액보다 높은 최고가 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다.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는 시범 운영 후, 향후 정식 서비스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최고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거래 환경을 만드는 데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아우르는 업계 1등 플랫폼으로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카페리 물동량 증대 선사 간담회' 개최
- 트럼프 자동차 관세 폭탄에 비실대던 중고차 ‘금값’ 가능성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수출입 물류 활성화 기관장 주관 회의' 개최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중앙아시아로… 글로벌 전략 점검
-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 누적 100만 돌파 기념 감사제 진행
- 미국, 트럼프발 자동차 가격 '인상 쇼크' 임박...전국에 긴장 고조
- HD한국조선해양, 1분기 영업익 8592억원…전년比 436.3% '급등'
- BMW 코리아 미래재단, 굿네이버스와 ‘2025 희망ON학교’ 진행
- 한성자동차, ‘AMG 한성 에디션 2025’ 10대 한정 출시
- 마세라티 코리아, 순수 전기차 2종 국내 출시…“풀라인업 완성”
- 케이카, ‘나들이차 테마 기획전’ 진행…“최대 180일 보증 혜택”
- 케이카, 신차 렌트 맞춤견적 서비스 오픈…"실시간 가격 비교"
- 렉서스코리아, 캐서린 번하드 전시회 도슨트 프로그램 개최
- 폭스바겐코리아, 대형 SUV '아틀라스' 출시… 6770만원부터
- 메르세데스-벤츠, 서울 보라매공원에 일곱 번째 '그린플러스 도시숲' 조성
- 렉서스코리아, 친환경 농업과 지속가능한 식문화 제안하는 '식식마켓' 개최
- 아우디 코리아, '대치 전시장' 신규 오픈… 고객 접점 확대
- 아우디 코리아, 서수원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 엔카닷컴, '안심거래존' 서울 강서점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