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피부질환에 사용⋯튜브형 연고 제형

[서울와이어 정윤식 기자] JW중외제약은 피부 진정 성분인 티트리오일을 더한 외용 항생제 ‘에스로반 연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JW중외제약에 따르면 에스로반 연고는 항균 성분인 무피로신(Mupirocin)과 함께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오일을 첨가해 상처 부위의 감염 예방, 피부 트러블 관리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튜브형 연고 제형으로 상처를 비롯해 모낭염, 습진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무피로신은 피부에 바르는 항생제로,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방해해 감염 확산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 특히 MRSA(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를 포함한 다양한 세균에 작용해 항균 치료에 주로 사용된다.
티트리오일은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천연 유래 성분이다. 이는 여드름이나 붉은 피부 등 피부 트러블 관리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최근에는 화장품이나 의약외품에도 활용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상처 관리에 더해 피부 트러블 케어 영역까지 제품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고 생후 2개월 이상 유아도 사용할 수 있어 육아 중인 젊은 부모층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에스로반 연고 신제품은 항균과 피부 진정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간편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외용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을 통해 외용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JW중외제약, 부동산 플랫폼 '다방'과 건강기능식품 프로모션
- 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 심포지엄 성료
- 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 HAVEN 심포지엄 개최
- JW중외제약, 종합감기약 신제품 '화콜 정' 출시
- JW중외제약, 세계 혈우인의 날 맞이 '브라보 캠페인' 전개
- JW중외제약, 항생제 '에르타페넴' 중국 품목허가 획득
- JW중외제약, 고용량 철분주사제 '페린젝트' 소아환자 허가사항 확대
- JW중외제약, 수면 건강 도움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JW중외제약, 알약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출시
- C&C신약연구소, 'STAT6 타깃 호산구성 식도염 치료제' 신약개발사업 선정
- JW중외제약,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타발리스정'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