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전 노선 특가에 숙박 연계 혜택까지
에어부산, 일본 노선 중심 초특가 이벤트 진행
에어서울, 다카마쓰행 고객 숙박 할인·예술제 패스

[서울와이어=최찬우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저비용항공사(LCC)들이 항공권 할인과 더불어 숙박·이벤트 등 종합 여행 혜택을 앞세운 마케팅에 나섰다.
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이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7일까지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메가 얼리버드’를 선보인다.
이번 ‘메가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국내선 5개 노선(김포-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김포-부산)과 국제선 46개 노선(동남아, 유럽, 미주, 대양주, 일본, 중화권, 중앙아시아)을 포함한 총 51개 노선을 대상으로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오는 10월26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다. 노선별 탑승 기간은 상이하다.
‘메가 얼리버드’ 초특가 항공권은 원활한 예매를 위해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노선별로 순차 오픈된다. ‘티웨이플러스’ 회원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전 노선을 우선 예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회원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동남아 ▲유럽 ▲미주 ▲대양주 노선 예매가 가능하다.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는 ▲일본 ▲중화권 ▲중앙아시아,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국내선 노선 예매가 가능하며, 판매는 17일까지 이어진다. 항공권 편도 총액 및 할인 코드는 8월 8일 공개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성공적인 특가 예매를 위한 팁으로 티웨이플러스 고객 참여와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을 추천하고 있다. 신규 회원가입 즉시 10만원 쿠폰 팩이 자동 지급된다.
초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항공권 검색 단계에서 할인 코드 '메가얼리버드'를 적용하면 노선별로 최대 15% 추가 운임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여기에 결제 시 최대 4만원까지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 중복 할인 쿠폰도 매일 오전 9시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이번 프로모션은 소노호텔앤리조트와의 협업으로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예약 고객은 ▲소노캄 제주 ▲소노벨 제주 ▲소노문 해운대 ▲소노캄 거제 숙박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메가 얼리버드’ 오픈 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권 ▲오션월드 이용권 ▲제주 왕복 항공권 ▲티웨이-e카드 5만원권 등의 푸짐한 경품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가까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용객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일본 노선 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
대상 노선은 총 8개로 ▲부산~후쿠오카 ▲부산~오사카 ▲부산~도쿄(나리타) ▲부산~삿포로 ▲부산~마쓰야마 ▲인천~후쿠오카 ▲인천~오사카 ▲인천~도쿄(나리타)이며 탑승 기간은 이달 7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다.
프로모션 항공권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이용료가 모두 포함된 편도 총액 운임 기준으로 최저 3만9400원부터 판매된다. 항공권 구매 및 노선별 최저 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어부산은 프로모션 이용객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사전 수하물 구매, 사전 좌석 지정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번들 2만원 할인 쿠폰도 2매씩 발급한다.

에어서울은 다카마쓰 노선 이용객 대상으로 일본 최대 규모의 호텔 예약 사이트인 라쿠텐 트래블과 함께 숙박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25일까지다.
에어서울 다카마쓰 노선 이용객은 라쿠텐 트래블을 통해 ▲로얄 파크 호텔 다카마쓰 ▲리가 호텔 제스트 다카마쓰 ▲다이와 로이넷 호텔 다카마쓰 등 주요 호텔을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예약할 수 있다. 고급 리조트형 온천 호텔부터 시내 중심에 위치한 호텔까지 폭넓은 선택지가 제공된다.
또한 다카마쓰행 항공권을 구매하고 라쿠텐 트래블에서 숙박을 예약한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다카마쓰에서 3년마다 열리는 '세토우치 국제 예술제' 패스권도 증정한다.
다카마쓰뿐만 아니라 일본 주요 노선 이용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라쿠텐 트래블에서 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제공돼 도쿄·오사카·후쿠오카 지역에서는 5%, 다카마쓰·요나고 지역에서는 8%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LCC들이 가격 할인에 더해 여행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은 항공권뿐 아니라 숙박·이벤트·부가서비스까지 함께 비교해 선택하는 흐름으로 이동하고 있다.
- [항공브리핑] 여름 특가 전쟁… LCC 3사, 할인·현지 혜택 총력전
- [항공브리핑] 하늘길 넘은 온기… 항공업계, '선한 영향력' 확대
- 티웨이항공, 2000억 자본확충 추진…'무할인' 증자로 주주 보호
- 에어서울, 여행 경비 줄이는 여름 프로모션… 최대 15만원 캐시백
- 에어부산, 여행자보험 간편가입 서비스 개시
- 카톡·카카오맵으로 편의점 택배 예약… 최대 300원 할인까지
- 티웨이항공, 일본 대학생 초청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에어부산, 부산~다낭 노선 확대… 주 11회 운항
- 티웨이항공, 세이브더칠드런과 '크루 클래스' 진행
- 티웨이항공, 중앙아시아 노선 특가 프로모션
- 티웨이항공, 창립 15주년 기념 '친환경·안전·여행 시너지' 강화
- 에어서울, 국제선 전 노선서 마이리얼트립과 제휴 프로모션
- [항공브리핑] LCC 3사, 특가 항공권·제휴 혜택 쏟아진다
- 에어부산, 이디야와 손잡고 '하늘 위 카페'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