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최찬우 기자] 에어부산은 부산~발리 노선 취항 1주년을 맞이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10월30일 부산~발리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김해공항 최초의 인도네시아 하늘길이자 중장거리 직항 운항에 나섰다.
발리 노선은 약 1년간 400여편 운항 및 6만7000여명의 누적 탑승객을 기록했으며 여름철 성수기에는 80% 이상의 탑승률을 꾸준히 유지했다.
부산~발리 노선은 현재 에어부산이 주 4회(월·수·금·일) 일정으로 단독 운항한다. 지난해 운수권 확보와 함께 취항한 이래 성공적인 안착을 이뤄내며 기존에 직항편이 없어 인천공항으로 이동해야만 했던 김해공항 이용객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에어부산은 이번 취항 1주년을 기념해 발리 노선을 포함한 동남아 10개 노선 대상 항공권 할인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이날 11시부터 오는 31일까지며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3월28일까지다.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좌석 지정 및 추가 수하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번들 3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관련 상세 사항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발리 노선을 이용해 주시고 관심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에어부산은 면밀한 고객 수요 분석을 통한 노선 다각화로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행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에어부산, 동계 운항 스케줄 개편… 부산 출발 노선 대폭 확대
- 에어부산, 산업재해 비상훈련 진행… 소화·심폐소생술 중심
- 에어부산, '늦캉스족' 겨냥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 선봬
- 에어부산, 낙동강 유역 생태교란종 제거 환경정화활동 실시
- 에어부산, 가을 여행객 위한 국내선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에어부산,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드림캠퍼스' 성료
- 에어부산, 부산-나가사키 부정기편 운항… 소도시 하늘길 확장 박차
- 에어부산 승무원 노조 "하루 네 번 이착륙… 인력운영 구조가 안전 위협"
- 에어부산, 수능 기념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
- 에어부산,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수상
최찬우 기자
ccw@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