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최찬우 기자] 에어부산은 오는 26일부터 동계 운항 스케줄 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달 26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 운영되는 동계 운항 스케줄에서 국제선 기준 김해국제공항에서 20개 노선(▲일본 5개 ▲중국 3개 ▲중화 3개 ▲동남아 8개 ▲대양주 1개), 인천국제공항에서 6개 노선(▲일본 3개 ▲동남아 3개)을 각각 운항한다. 국내선은 ▲부산~김포 ▲부산~제주 ▲김포~제주 ▲울산~제주 4개 노선으로 에어부산은 동계 기간 내 전체 30개의 노선을 운항한다.
직전 하계 운항 스케줄 대비 확대되는 노선은 부산 기점 노선에 집중되었다. 에어부산은 올해 동계 ▲부산~마쓰야마 주 3회⟶주 7회 ▲부산~비엔티안 주 2회⟶주 4회 ▲부산~괌 매일 2회 재운항 ▲부산~마카오 주 3회⟶주 5회(12월 24일부)로 각각 증편 운항한다. 인천발 노선은 직전 대비 8개에서 6개 노선으로 감소하였다.
그동안 화재 소실 등에 따른 가용기재 부족으로 운항에 차질을 겪어왔던 에어부산은 최근 해외 외주정비 항공기의 순차적 복귀와 더불어 항공기 1대를 추가 도입하는 등 운항 정상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기단 규모가 회복되며 이번 동계 시즌에는 노선 계획과 공급에 있어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정기 노선 운항 계획을 면밀히 수립하고 다양한 부정기 노선 발굴을 통해 업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에어부산, 산업재해 비상훈련 진행… 소화·심폐소생술 중심
- 에어서울, 인천공항경찰단과 항공 보안 합동 교육 진행
- 에어부산, '늦캉스족' 겨냥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 선봬
- 에어부산, 낙동강 유역 생태교란종 제거 환경정화활동 실시
- 에어부산, 가을 여행객 위한 국내선 할인 프로모션 진행
- 대우건설, 김포 풍무역세권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분양 개시
- 에어부산, 부산~발리 노선 취항 1주년… 누적 탑승객 6.7만명 돌파
- 에어부산,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드림캠퍼스' 성료
- 에어부산, 부산-나가사키 부정기편 운항… 소도시 하늘길 확장 박차
- 에어부산 승무원 노조 "하루 네 번 이착륙… 인력운영 구조가 안전 위협"
키워드
#에어부산
최찬우 기자
ccw@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