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정윤식 기자] 한미약품은 유소아를 위한 맞춤 해열진통제 ‘써스펜키즈시럽’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써스펜키즈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등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생후 4개월 부터 복용 가능하며, 연령 및 체중에 따라 용량을 조절해 투약하면 된다.
이 제품은 6㎖씩 개별 포장된 스틱형 파우치(총 10포)로 구성됐다. 또한 복약순응도를 고려해 아이들에게 친숙한 사과향을 적용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복합써스펜좌약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맥시부펜시럽, 맥시부키즈시럽(스틱형 파우치)과 함께 유소아 해열진통제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써스펜키즈시럽은 복약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스틱형 해열진통제로, 유소아 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사의 덱시부프로펜 성분 유소아 해열제인 맥시부펜시럽, 맥시부키즈시럽과 교차 복용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더욱 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미약품, 3분기 영업익 551억원⋯전년비 8% 증가
- 한미약품, 글로벌 암 학술대회서 후보물질 비임상 연구 5개 발표
- 한미약품, 글로벌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 참가
- 한미약품, 비만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 3상 톱라인 공개⋯"연내 허가신청"
- [대한민국 AI 대전환] 전통제약사, AI 플랫폼으로 신약탐색 가속
- 한미약품, 베트남 '비엣팜'과 고혈압 복합제 공급 계약
- 한미약품, '근육 증가' 비만신약 美 FDA 1상 승인
- 한미약품, 복지부 주관 'AI 신약개발 생태계 조성' 연구기관 지정
- 한미약품,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 3종 출시
정윤식 기자
ysjung@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