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DL이앤씨는 강남제비스코와 개발한 ‘공동주택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이 국내 최초로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지난해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과 등록을 마쳤다. 장수명 주택과 누수 없는 아파트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로 콘크리트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 기관인 한국콘크리트 학회의 기술 인증을 통해 공신력을 확보했다. 앞으로 신축 아파트뿐만 아니라 기존 콘크리트 건축물에도 확대 적용해 건설 폐기물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페인트는 탄성과 방수성을 보유해 누수와 건축물의 수명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일반적인 수성 페인트 대비 10배 수준까지 늘어나는 탄성을 보유했다. 아울러 1Bar 수준의 압력(물속 10m 에서 받는 압력 정도)에서 투수 평가 테스트를 통과하며 방수 성능까지 입증했다.
DL이앤씨가 개발한 페인트는 이산화탄소 침투를 저감해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을 향상시키고 건물의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DL이앤씨는 스위스의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콘크리트 내구수명이 기존보다 3배 이상 향상되었다고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11월 이후 착공된 모든 e편한세상 및 아크로 전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DL이앤씨는 기술 인증을 통해 제품의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타사 아파트 현장과 기존 아파트와 콘크리트 건축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DL이앤씨가 개발된 기술을 현장에 도입하며 협력회사는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고 앞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경우 추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DL이앤씨는 공동으로 수행한 연구성과를 통해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협력업체의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 DL이앤씨·카본코·GE가스파워, 'CCUS 공동 업무 협약' 체결
- DL이앤씨, 올 3분기 영업익 1164억원… 전년比 55%↓
- DL이앤씨 '디버추얼', MWU코리아어워드서 최고시각화상 수상
- DL이앤씨·카본코, 울진군과 원자력 청정수소 활용 업무협약 체결
- DL이앤씨·카본코, 남호주 친환경 수소 업무 협약 체결
- [게임피버타임] 넥스트 오딘 찾는 카겜… 장르신작 공개 초읽기
- DL이앤씨, 1조6000억원 규모 부산 '촉진3구역' 단독 시공
- DL건설, 새 대표이사에 곽수윤 부사장 선임
- DL건설, 한국 ESG기준원 종합 평가 결과 'A등급' 획득
- DL이앤씨 'e편한세상',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실현 브랜드 1위 선정
